본문 바로가기

오늘의 이야기

동아제과 콩고물 인절미스낵, 인절미 과자중에 최고! 1500원의 행복

인절미를 먹을 때도 꾹꾹 눌러 콩고물을 더 많이 묻혀 먹는 저는 콩고물과자도 역시 너무나도 좋아합니다. 코스트코 콩고물과자, 일본 드럭스토어 콩고물과자, 노브랜드 콩고물과자, 홈플러스 콩고물 과자 그리고 각종 브랜드들에서 출시하는 콩고물 과자는 기회가 되면 꼭 사 먹어 봤는데 그런 제가 최근 정착하게 된 콩고물 과자가 있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.  

동아제과 콩고물 인절미 스낵

바로 다이소에서 구입할 수 있는 동아제과의 '콩고물 인절미 스낵'입니다. 무려 우리쌀로 만든 스낵입니다. 다이소의 봉지과자 대부분의 가격이 1000원인 것에 비하면 꽤 비싼 과자인데 양도 많고 맛도 있어서 돈값을 하는 과자입니다. 우리 쌀로 만들었으니 우리 농가에게도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.

인절미 과자가 모두 그렇듯 폭신하고 가벼운 과자인데 110g이 들어있는걸로 봐서 꽤 양이 많은 편인 듯합니다. 확실히 보통 사이즈 과자에 비해 봉지크기도 크고, 열어보면 양도 알찬 편입니다. 한 봉지를 다 먹으면 642 칼로리를 섭취하게 됩니다. 높은 열량이지만 이 과자를 먹을 때면 외면하게 됩니다. 하나만 더 하나만 더하며 결국 끝내 한 봉지를 다 비워내는 저를 만날 수 있습니다.

특별히 의심스러운 원재료는 보이지 않습니다. 쌀가루가 국내산이어서 믿음이 갑니다. 밀가루나 옥수수로 만든 과자들은 대부분 수입산원료를 쓰고 옥수수는 유전자 변형의 가능성도 있으니 국내산 원료 사용은 반가운 정보입니다. 저 인절미만 씨즈닝이 동아제과만의 비법일 듯합니다. 요즘 유행하는 단맛을 내는 합성 감미료는 들어있지 않은 모습입니다. 사실 저는 수크랄로스나 아스파탐의 맛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순수하게 설탕으로 단맛을 낸 식품을 선호합니다. 

지방과 포화지방의 함량이 압도적입니다. 이 과자를 먹는 날에는 지방이 거의 없는 음식위주로 식사를 하는게 좋을 듯합니다. 매일 먹는 건 아니니까 넘어가도록 합니다. 당류와 탄수화물도 꽤 많이 들어있고 콩이 들어있어서 그런지 단백질 함량이 5g입니다. 보통 닭가슴살 한 봉지에 들어있는 단백질 함량은 적게는 18g에서 25g 내외입니다. 편의점에서 살 수 있는 단백질 음료에도 15~20g 정도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.  

역시 동아제과는 배신하지 않습니다. 비닐의 무게를 생각히도 118g이면 훌륭하다고 생각됩니다.

다글다글 들어있는 인절미 과자의 비주얼입니다. 봉지를 뜯으면 이 정도 들어있는데, 저기 콩고물이 듬뿍 묻어있는 게 보이시나요? 이 과자의 가장 큰 장점은 콩고물을 아끼지 않고 뿌려놓았다는 것입니다. 콩고물이 골고루 묻어있을 뿐 아니라 다른 과자들에 비해 두껍게 묻어있는 편입니다. 다른 과자를 먹을 때 '당첨이다'싶을 정도로 진하게 맛을 내는 과자를 아주 가끔 발견할 수 있는데, 이 인절미 과자는 거의 90% 이상이 당첨의 맛입니다. 처음 시작부터 끝까지 완벽한 콩고물 과자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.

화면에서 고소한 향이 느껴지는 듯한 비주얼입니다.

과자 한개의 사이즈를 가늠해 보기 위해 찍어본 사진들입니다. 다른 인절미 과자에 비해 한알이 작은 편은 아닙니다. 오히려 큰 편에 속하는 듯하고 식감은 적당히 부드럽게 폭신하면서도 적당한 강도를 가진 식감입니다. 너무 부서지듯 씹히는 가벼운 인절미과자를 좋아하지 않는 편이라 식감 역시 합격점이었습니다. 바나나킥정도의 식감이거나 아주 약간 더 단단한 정도입니다. 인절미 과자를 좋아하지만 홈플러스, 노브랜드, 코스트코 모두 두 번 이상 사 먹지는 않았는데 동아제과의 콩고물 인절미 스낵은 벌써 5봉 지도 더 사 먹은 듯합니다. 앞으로 다이어트를 할 예정이라 이제 한동안 만날 수는 없겠지만, 현재 제 인생의 최고 콩고물 과자로 남아있는 만큼 다이어트가 끝나면 가장 먼저 사 먹을 간식입니다. 다이어트만 아니라면 인터넷에서 한 박스 플렉스하고 싶을 정도입니다. 콩고물 과자 좋아하는 사람은 제발 사 먹어주세요. 영원히 단종되지 않았으면 하는 최애 과자입니다. 품귀현상 생기지 않을 정도로만 적당히 잘 팔렸으면 좋겠습니다. 동아제과 파이팅입니다.